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게임/2000

프레이 [Prey | July 11, 2006]

by VGameLine 2024. 7. 11.
728x90

《프레이》(Prey)는 Human Head Studios에서 개발하고 3D Realms가 퍼블리싱을 맡았으며 2K Games가 배급한 1인칭 슈팅 게임이다. Xbox 360 버전은 Venom Games가 이식했다. 이 게임은 2006년 7월 11일 북미와 유럽에서 처음 출시되었다. 《프레이》는 id Tech 4의 대폭 수정된 버전을 사용하여 포털과 가변 중력을 활용한 환경을 플레이어가 탐험할 수 있게 한다.

게임의 이야기는 체로키족 도마시 "토미" 타워디가 그의 여자친구와 할아버지와 함께 지구에서 재료를 소비하여 스스로를 유지하는 외계 우주선 스피어(The Sphere)에 납치되는 내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토미의 체로키 유산은 그가 때때로 영혼을 자유롭게 떠돌게 하고 죽은 후에 다시 살아날 수 있게 해주어, 스피어와의 전투에서 토미에게 우위를 제공한다.

《프레이》는 1995년부터 여러 형태로 개발되었으며 여러 차례의 주요 수정이 있었다. 게임플레이 접근 방식, 포털 사용 등은 게임에 남아있었지만, 이야기와 설정은 여러 번 변경되었다. 이 게임은 그래픽과 게임플레이에 대해 호평을 받았으나, 멀티플레이어 구성 요소의 콘텐츠 부족으로 비판을 받았다.

《프레이》는 상업적으로 성공하여 출시 첫 두 달 동안 백만 장 이상 판매되었고, 그 후속작 《프레이 2》의 개발이 시작되었으나 중단되었다. 《프레이》의 권리는 Bethesda Softworks로 넘어갔으며, Arkane Studios가 개발한 동명의 게임이 2017년에 출시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