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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19일 03시까지 무료 배포
1998년, Half-Life는 강렬한 액션과 연속적인 몰입형 스토리텔링을 결합하여 게임 업계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Valve의 데뷔작인 이 게임은 50개 이상의 게임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하며 PC Gamer에서 "역대 최고의 PC 게임"으로 선정되었고, 8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프랜차이즈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원작의 긴장감, 도전 정신, 그리고 강렬한 액션을 유지하면서도, 놀라운 새로운 현실감과 반응성을 더한 Half-Life 2는 플레이어의 존재가 주변의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는 세계를 열어줍니다. 환경부터 적과 아군의 행동, 심지어 감정까지 모두가 반응합니다.
플레이어는 다시 한 번 연구원인 고든 프리맨이 되어 외계 생명체에 의해 침략당한 지구에서, 자원이 고갈되고 인구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인류를 구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고든은 블랙 메사에서 풀어놓은 잘못된 상황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Half-Life 2의 강렬한 실시간 게임 플레이는 Valve의 새로운 독자적인 엔진 기술인 Source® 덕분에 가능해졌습니다. Source는 다음과 같은 주요 향상을 제공합니다:
- 캐릭터: 고급 얼굴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통해 게임 내 캐릭터는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정교한 감정을 전달합니다. 40개의 얼굴 근육을 통해 인간 캐릭터는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며,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유연하고 지능적으로 반응합니다.
- 물리: 자갈부터 물, 2톤의 트럭까지 모든 물체는 질량, 마찰, 중력, 부력 등 물리 법칙에 따라 반응합니다.
- 그래픽: Source의 셰이더 기반 렌더러는 Pixar가 토이 스토리와 몬스터 주식회사와 같은 영화에서 사용한 기술로, 가장 아름답고 현실적인 환경을 게임에서 구현해냅니다.
- AI: 친구든 적이든 무턱대고 전투에 돌입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위협을 평가하고, 복잡한 지형을 탐색하며, 주어진 환경에서 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Half-Life 2 20주년 기념 업데이트
Half-Life 2가 공식적으로 20주년을 맞이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게임을 즐겨온 플레이어들(혹은 새로운 플레이어들, 또는 재발견한 플레이어들)을 위한 다양한 기념 행사와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2004년 11월 16일에 처음 출시된 이 게임은 그 동안 많은 변화를 겪었고, 이번 20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에는 여러 가지 중요한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업데이트된 내용
- 에피소드 1과 2 포함
이제 Half-Life 2는 기본 게임과 함께 Half-Life 2: Episode One과 Episode Two를 포함하며, 이를 메인 메뉴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각 에피소드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다음 에피소드로 넘어갑니다. - 개발자 코멘터리 추가
에피소드에는 항상 코멘터리 트랙이 있었지만, Half-Life 2 본편에는 없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3.5시간 분량의 새로운 개발자 코멘터리가 추가되어, 게임의 제작 비하인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Steam Workshop 지원
Steam Workshop을 통해 Half-Life 2의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쉽게 찾아보고, 설치하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 내에서 직접 Steam Workshop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및 그래픽 옵션
그동안 업데이트로 발생한 시각적인 문제들을 수정하고, 시각적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래된 그래픽 오류와 사라진 오브젝트들을 수정했습니다.
기념 다큐멘터리
- Half-Life 25주년 다큐멘터리가 성공적으로 출시되었고, 그 후 Secret Tape와 함께 Half-Life 2에 관한 다큐멘터리도 제작되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단순히 게임 제작 이야기를 넘어서, 자금 부족, 해킹 사건, 게임의 유출, 출판사와의 소송, Steam 구축 시도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다룹니다.
- 개발 당시의 발표 자료와 함께, E3 2003, E3 2002, Siggraph 2000에서의 영상 자료도 이번 업데이트 웹사이트에서 제공됩니다.
Raising the Bar 2nd Edition (2025)
- Raising the Bar는 Half-Life 2의 개발 과정을 다룬 책으로, 2025년에 확장된 2판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책은 Half-Life 2의 창작 비하인드와 Episode One, Episode Two의 개념 미술 및 3편 미발표 아이디어를 포함한 미공개 자료들을 제공합니다.
게임 및 업데이트 내용
새로운 콘텐츠
- 3.5시간 분량의 개발자 코멘터리 추가.
- Half-Life 2에 Episode One과 Episode Two가 포함되어, 메인 메뉴에서 접근 가능.
- Half-Life 2: Lost Coast가 Extras 메뉴에 추가됨.
- Steam Workshop 지원 추가.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게임 내에서 바로 이용 가능.
렌더링 및 그래픽
- 다양한 그래픽 버그 수정, 라이트맵과 음영 처리 개선.
- 라디얼 안개 추가, 다양한 그래픽 효과 향상.
- 고해상도 텍스처 및 모델의 품질 향상.
- 언리얼 와이드 디스플레이 지원을 위한 무기 모델 업데이트.
UI 및 옵션
- 고해상도 화면 지원을 위한 UI 확장.
- Big Picture 모드와 게임패드 UI 추가.
- 기본 얼굴 버튼 및 트리거 아이콘을 게임패드로 표시.
- 새로운 글꼴인 GorDIN이 UI에 적용됨.
게임플레이 및 입력
- 게임패드 설정 메뉴 추가 및 게임패드에 맞춘 무기 선택 UI 추가.
- 기본 조준 보정 옵션 개선.
- 조준 보정(Aim-Assist) 설정 추가, 차량 운전 시 대상 추적 및 자동 조준 기능.
일반 맵 업데이트
- 모든 맵에 HDR 조명 및 톤매핑 적용.
- 텍스처 오류 및 부유하는 오브젝트 수정.
- 맵 간 전환 시 환경 및 텍스처 품질 일관성 향상.
기타
- Valve 인트로 영화 품질 향상.
- Episode One과 Two의 업적이 Half-Life 2 내에 추가됨.
- 레벨 편집기(Hammer): 텍스처 해상도, 브러시 수 등 다양한 제한을 늘려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함.
Half-Life 2: Deathmatch 업데이트
- 플레이어 모델 선택 및 SMG의 뷰 밥 수정.
- 그라비티 건의 그림자 오류 수정.
- 맵 업데이트: 여러 맵에서 플레이어가 벽을 넘을 수 있는 위치 수정.
기타 알림
- 이전 버전은 Steam의 Beta에서 "steam_legacy"로 제공되며, 이전 빌드를 사용하는 모드나 기능이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동작할 경우 이 버전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Episode One과 Two는 이제 Half-Life 2에 포함되어 독립 실행형 버전은 Steam Store에서 가시성이 줄어듭니다. 다만, 기존 버전은 Tools 메뉴에 계속해서 존재하여 커뮤니티 프로젝트가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의 인사
Half-Life 2를 20년 동안 즐겨주신 모든 팬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2024년 11월 18일 오전 10시까지 Half-Life 2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지금 바로 다운받고 영원히 소장해 보세요!
게임을 아직 경험하지 못한 분들께 이번 기회를 통해 Half-Life 2를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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