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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콘솔/1970

퐁 [Pong | 1972]

by VGameLine 2024. 6. 12.

퐁(Pong)은 탁구를 주제로 한 트위치 아케이드 스포츠 비디오 게임으로, 간단한 2차원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며 아타리에서 제조되었으며 원래 1972년 11월 29일에 출시되었다. 초기 아케이드 비디오 게임 중 하나였으며, 아타리의 공동 설립자인 놀란 부시넬(Nolan Bushnell)이 연습 과제를 위해 앨런 알콘(Allan Alcorn)이 만들었지만, 부시넬과 아타리의 공동 설립자인 테드 다브니(Ted Dabney)는 알콘의 작업 품질에 놀라 게임을 제조하기로 결정했다. 부시넬은 최초의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인 마그나복스 오디세이(Magnavox Odyssey)에 포함된 전자 탁구 게임을 기반으로 게임의 컨셉을 잡았다. 이에 대해 마그나복스는 나중에 아타리를 특허 침해로 고소했다.

퐁은 최초로 상업적으로 성공한 비디오 게임이었고, 마그나복스 오디세이와 함께 비디오 게임 산업을 설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출시 직후 몇몇 회사들은 게임 플레이를 면밀히 모방한 게임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결국 아타리의 경쟁사들은 퐁의 원래 형식에서 다양한 정도로 벗어난 새로운 유형의 비디오 게임을 출시했고, 이는 아타리가 직원들에게 퐁을 넘어 더 혁신적인 게임을 직접 제작하도록 장려하게 만들었다.

아타리는 퐁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오리지널의 게임 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여러 속편을 출시했다. 1975년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아타리는 시어스 소매점을 통해서만 퐁의 홈 버전을 출시했다. 홈 버전은 상업적으로도 성공을 거두었고 수많은 클론으로 이어졌다. 이 게임은 출시 후 수많은 가정 및 휴대용 플랫폼에서 다시 만들어졌다. 퐁은 문화적 영향으로 인해 워싱턴 DC에 있는 스미스소니언 협회의 영구 컬렉션에 포함되었다.

 


 

퐁(Pong,1976) 가정용 버젼 TV 광고

 

퐁(Pong)은 탁구를 시뮬레이션한 2차원 스포츠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화면 왼쪽 또는 오른쪽에 위치한 게임 내 패들을 수직으로 이동시켜 조작한다. 플레이어는 반대편에 있는 두 번째 패들을 조작하는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패들을 사용하여 공을 주고받는다. 목표는 상대방보다 먼저 11점을 얻는 것이다. 점수는 상대가 공을 반환하지 못했을 때 획득된다.

 

 

Pong의 성공 이후, 부시넬은 직원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개발할 것을 독려했다. 새로운 전자 기술인 대규모 집적 회로(LSI) 칩이 최근에 사용 가능해졌는데, 부시넬은 이 기술이 새로운 게임 개념의 개척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믿었다. 아타리는 Pong을 대형 아케이드 인쇄 회로 기판(PCB)에서 가정용 시스템에 사용할 작은 LSI 칩으로 축소하는 작업을 시작했다. 단일 LSI 칩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초기 비용은 약 $50,000(2023년 기준으로 약 $376,000 상당)으로 비쌌지만, 칩이 개발된 후에는 게임을 대량 생산하는 비용이 크게 줄어들었고 역설계도 더 어려워졌다.

1974년, 아타리 엔지니어 해롤드 리( Harold Lee )는 텔레비전에 연결할 수 있는 가정용 버전의 퐁(Pong)인 홈 퐁(Home Pong)을 제안했다. 이 시스템은 아타리 직원의 이름을 따서 달린(Darlene)이라는 코드명으로 개발을 시작했다. 알콘은 리와 함께 디자인과 프로토타입을 개발했으며, 이들은 아케이드 게임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했다. 두 사람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교대로 작업했다. 리는 낮 동안 디자인의 논리를 작업했고, 알콘은 저녁에 디자인을 디버깅했다. 디자인이 승인된 후, 동료 아타리 엔지니어 밥 브라운이 알콘과 리를 도와 프로토타입을 제작했다. 프로토타입은 나무 받침대에 부착된 100개 이상의 와이어를 포함한 장치로 구성되었으며, 결국 알콘과 리가 설계한 단일 칩으로 대체되었다. 칩은 프로토타입이 완성되기 전에 테스트와 제작이 필요했다. 칩은 1974년 하반기에 완성되었으며, 당시 소비자 제품에 사용된 최고 성능의 칩이었다.

부시넬과 아타리의 영업 부사장 진 립킨은 홈 퐁을 판매하기 위해 장난감 및 전자 소매업체에 접근했지만 거절당했다. 소매업체들은 제품이 너무 비싸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부시넬은 자사 카탈로그의 스포츠 용품 섹션에서 매그너 박스 오디세이 (Magnavox Odyssey) 광고를 발견한 후 시어스에게 연락했다. 아타리 직원(부시넬과 립킨 포함)은 대표자인 톰 퀸과 게임에 대해 논의했으며, 퀸은 열의를 보이며 독점 계약을 제안했다. 더 유리한 조건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아타리의 임원들은 이를 거절하고 장난감 소매업체를 계속해서 찾았다. 1975년 1월, 아타리 직원들은 뉴욕시에서 열린 미국 장난감 박람회(무역 박람회)에 홈 퐁 부스를 설치했지만, 높은 가격으로 인해 주문을 받는 데 실패했다.

박람회에서 다시 퀸을 만났고, 며칠 후 그와의 미팅을 설정하여 판매 주문을 받기로 했다. 스포츠 용품 부서의 승인을 받기 위해 퀸은 아타리가 시카고에서 게임을 임원들에게 시연할 것을 제안했다. 알콘과 립킨은 시어스 타워로 가서 건물 꼭대기에 있는 안테나가 게임과 같은 채널에서 방송되어 발생한 기술적인 문제에도 불구하고 승인을 받았다. 부시넬은 크리스마스 시즌까지 75,000대를 생산할 수 있다고 퀸에게 말했지만, 퀸은 그 두 배를 요청했다. 부시넬은 아타리가 150,000대를 제조할 능력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동의했다. 아타리는 벤처 자본가 돈 발렌타인으로부터 자금을 확보하여 새로운 공장을 인수했다. 짐 터브의 감독 하에 공장은 시어스의 주문을 충족시켰다. 시어스의 텔레-게임(Tele-Games) 브랜드로 제조된 첫 제품은 1975년 10월 말에서 11월 중순 사이에 판매되기 시작했으며, 1년 보증으로 $98.95, 추가 AC 어댑터는 $7.95에 판매되었다. 아타리는 1976년에 자체 브랜드로 버전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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