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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액션의 진수: '스플래터하우스 2'
게임 개요 '스플래터하우스 2'(Splatterhouse 2)는 1992년 Now Production이 개발하고 Namco가 배급한 세가 제네시스용 비트 '엠 업 게임이다. 전작 '스플래터하우스'의 후속작으로, 리크가 악몽에 시달리며 사랑하는 제니퍼를 구하기 위해 다시 공포의 집으로 돌아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게임플레이 플레이어는 리크를 조종해 8개의 2D 스테이지를 탐험하며, 펀치, 킥, 점프킥 등의 공격과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적들을 물리친다. 각 스테이지는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로 마무리된다. 게임은 난이도 설정과 패스워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지역별 차이 서양 버전에서는 공포의 가면이 해골 모양으로 디자인되었고, 일본 버전에서는 검은 줄이 있는 흰색 가면으로 나타난다. 번역 차이로 인해 서양 버전에서는 줄거리가 일부 모호하게 전달되기도 한다.
출시 및 평가 1992년에 출시된 '스플래터하우스 2'는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나, 조작감이 둔하고 혁신이 부족하다는 비판도 있었다. 특히 공포 영화 팬들에게 인기를 끌었으며, 2008년 Wii의 가상 콘솔을 통해 재출시되었다.
결론 '스플래터하우스 2'는 호러 게임 장르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며, 후속작과 다양한 플랫폼으로 재출시되며 지속적인 인기를 끌었다. 공포와 액션을 결합한 게임플레이는 당시와 현재의 게이머들에게도 여전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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