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게임/1990

던전 키퍼 [Dungeon Keeper | June 26, 1997]

by VGameLine 2024. 6. 26.

 

Dungeon Keeper는 Bullfrog Productions가 개발하고 Electronic Arts가 1997년 6월 MS-DOS 및 Windows 95용으로 출시한 전략 비디오 게임이다. Dungeon Keeper에서 플레이어는 던전을 건설하고 관리하며, 축적된 보물을 훔치고, 몬스터를 죽이며 궁극적으로 플레이어를 제거하려는 침입 '영웅' 캐릭터들로부터 던전을 보호한다. 궁극적인 목표는 각 영역에서 영웅적인 세력과 경쟁 던전 수호자를 파괴하여 세상을 정복하는 것이다. 울티마 VIII: 페이건의 아바타를 닮은 캐릭터인 아바타가 마지막 영웅으로 등장한다. Dungeon Keeper는 Creative Technology의 SoundFont 기술을 사용하여 분위기를 향상시켰다.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모뎀 또는 로컬 네트워크를 통해 멀티플레이어를 지원한다.

Dungeon Keeper는 개발에 2년 이상이 걸렸으며, 확장팩, Direct3D 버전, 레벨 에디터가 출시되었다. 개발 도중, 수석 개발자 피터 몰리뉴는 게임이 완료되면 Bullfrog를 떠나기로 결정했으며, 이는 게임의 성공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었다. 세가 새턴과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용 버전도 개발 중이었으나 취소되었다. 이 게임은 비평가들로부터 독창성과 깊이를 칭찬받으며 비평적 찬사를 받았다. Dungeon Keeper는 2011년 GOG.com, 2016년 Origin, 2024년 Steam에서 재출시되었다. 팬이 만든 모드인 KeeperFX는 버그를 수정하고 기능을 추가했다. Dungeon Keeper는 1999년에 후속작 Dungeon Keeper 2가 출시되었으며, Lego Rock Raiders와 Ghost Master와 같은 게임에 영향을 미쳤다.

 

 

던전 키퍼 (1997년 06월 26일 출시) 인트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