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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게임/1990

슈퍼 마리오 64 [スーパーマリオ 64 / Super Mario 64 | June 23, 1996]

by VGameLine 2024. 6. 23.

슈퍼 마리오 64(Super Mario 64) 는 1996년 닌텐도가 닌텐도 64 용으로 개발하고 발매한 플랫폼 게임 이다 . 1996년 일본과 북미, 1997년 PAL 지역 에 출시되었다. 전통적인 슈퍼 마리오 게임 플레이, 시각적 스타일 및 대규모 오픈 월드의 캐릭터를 결합한 3D 게임 플레이를 특징으로 하는 최초의 슈퍼 마리오 게임 이다. 게임에서 슈퍼 마리오 프랜차이즈의 주요 적대자인 바우저 (Bowser)는 피치 공주의 성을 침공하고 성의 보호 수단인 파워 스타(Power Stars)를 마법의 그림 속 다양한 세계에 숨깁니다. 플레이어는 마리오로서 파워 스타를 모아 피치 공주의 성의 여러 부분을 잠금 해제하고, 최종적으로 쿠파를 물리쳐 피치 공주를 구출하게 된다.

 

디렉터 미야모토 시게루는 스타 폭스(1993)의 제작 중에 3D 슈퍼 마리오 게임을 구상했다. 개발은 약 3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디자인에 약 1년, 제작에 약 20개월이 소요되었다. 개발은 가상 카메라 시스템을 디자인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3D 캐릭터 모델을 그리는 작업으로 이어졌다. 이는 당시 비교적 시도되지 않은 과제였으며, 스프라이트 움직임을 세밀하게 다듬는 작업이 계속되었다. 음향 효과는 이나가키 요지가 녹음했으며, 음악은 콘도 코지가 작곡했다.

슈퍼 마리오 64는 비디오 게임 기자들과 관객들 사이에서 큰 기대를 모았으며, 광고 캠페인과 1996년 E3 무역 쇼에서의 공개로 기대가 더욱 증폭되었다. 게임은 야망, 비주얼, 레벨 디자인 및 게임플레이 측면에서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았으나, 가상 카메라 시스템에 대한 일부 비판도 있었다. 이 게임은 2015년까지 거의 1200만 장이 판매되어 닌텐도 64 게임 중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 되었다.

 

회고적으로 슈퍼 마리오 64는 역대 최고의 비디오 게임 중 하나로 여겨진다. 수많은 개발자들은 슈퍼 마리오 브로스가 횡스크롤 플랫폼 게임 에서 그랬던 것처럼 역동적인 카메라 시스템과 360도 아날로그 제어를 통해 3D 플랫폼 게임에 영향을 미쳤다고 언급했다 . 이 게임은 2004년에 닌텐도 DS용으로 슈퍼 마리오 64 DS로 리메이크되었으며, 이후 다른 닌텐도 콘솔로도 이식되었다. 이 게임은 많은 팬 게임과 모드를 생성하는 등 컬트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스피드 런닝 커뮤니티와 게임 기능에 관한 지속적인 루머도 낳았다.

 

 

슈퍼 마리오 64 TV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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