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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Zero GX는 2003년에 Amusement Vision이 개발하고 Nintendo가 GameCube 콘솔용으로 발행한 레이싱 비디오 게임이다. 이 게임은 Super Monkey Ball에 사용된 엔진의 개선된 버전으로 구동된다. F-Zero GX의 아케이드 대응작인 F-Zero AX는 Nintendo, Namco, Sega 간의 비즈니스 제휴로 구상된 Triforce 아케이드 시스템 보드를 사용한다. Sega가 발행한 이 게임은 2003년에 GX와 함께 출시되었다.
F-Zero GX는 F-Zero X의 후속작으로, 시리즈의 어려운 고속 레이싱 스타일을 이어가며, Nintendo 64 게임에서의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 및 제어 시스템을 유지한다. 이 게임은 트랙 암기와 반사 신경에 중점을 둔다. GX는 "스토리 모드" 요소를 도입하여, 플레이어가 F-Zero 파일럿인 캡틴 팔콘의 역할을 맡아 9개의 챕터 동안 다양한 임무를 완료해야 한다.
GX와 AX 프로젝트는 Nintendo와 Sega 간의 첫 번째 중요한 비디오 게임 협업이었다. GX는 비주얼, 강렬한 액션, 높은 속도감 및 트랙 디자인으로 비평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높은 난이도는 비판을 받았다. 출시 이후 수년 동안 이 게임은 GameCube 최고의 타이틀 중 하나로, 또한 역대 최고의 비디오 게임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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