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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게임/1990

크라잉 아생명 전쟁 [クライング 亜生命戦争 / Bio-Hazard Battle | October 30, 1992]

by VGameLine 2024. 10.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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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잉 아생명 전쟁 영문:Bio-Hazard Battle, 일본에서 Crying: Aseimei Sensou (クライング 亜生命戦争)로 출시된 이 게임은 1992년 세가 메가 드라이브/제네시스와 세가 메가 플레이 아케이드 플랫폼을 위해 개발된 스크롤 슈팅 게임이다. 2007년 2월에는 Wii의 버추얼 콘솔에서, 2010년 10월에는 스팀 플랫폼에서 재발매되었다. 현재 M2 CEO인 나오키 호리 소유의 미발매 X68000 버전도 존재한다.

 

줄거리 지구 최초의 전 지구 생물전에서, 적의 보복으로 치명적인 레트로바이러스가 방출되었다. 이 바이러스는 통제할 수 없는 생물학적 세력을 해방시켰고, 행성 아바론은 새로운 형태의 생명체로 가득 차게 되었다.

 

O.P. 오디세우스라는 궤도 플랫폼에서 몇몇 생존자들은 동면 상태에 있다. 이 우주 정거장의 목적은 아바론이 다시 거주 가능해질 때까지 생존하는 인간들을 보호하는 것이다. 오디세우스의 승무원들과 "생물 전사"라 불리는 네 대의 유기선은 수백 년 동안 냉동 상태로 있던 상태에서 온보드 컴퓨터에 의해 깨어난다.

 

컴퓨터 탐사선은 아바론의 조건이 적대적이지만 거주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생물 전사들은 탐사선이 지정한 비교적 적대적이지 않은 지역을 정찰하기 위해 아바론으로 보내지며, 행성의 조건을 파악하고 궁극적으로 남은 생존자들을 위한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게 된다. 게임은 네 캐릭터가 모선으로 돌아가는 장면으로 끝난다.

 

게임은 2D 수평 스크롤 슈팅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선택한 캐릭터는 D-Pad를 사용해 8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이동, 사격, 회피, 방어를 할 수 있으며, 적의 발사체를 차단하려면 파워 스타를 발사체의 경로에 배치해야 한다. 각 우주선은 다양한 무기를 갖추고 있으며, 네 가지 다른 기체가 제공되며 각각의 무기가 다르고 비행 속도도 다르다.

 

플레이어는 1에서 5까지의 사전 설정된 생명 수로 시작하며, 기본 값은 3이다. 플레이어가 적이나 환경에 맞으면 우주선이 파괴되고 생명이 하나 줄어들며 재생된다.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1-UP 아이콘을 흡수하거나 게임 오버 없이 점수를 누적하여 이정표에 도달함으로써 추가 생명을 얻을 수 있다. 첫 세 가지 이정표는 20,000, 50,000 및 100,000 포인트이다.

 

게임은 깊고 강렬한 베이스 음악 트랙,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아트워크, 전경 및 배경 요소를 강하게 활용하고 있다. 경치와 풍경의 많은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는 적이나 적의 발사체가 아닌 다른 것에 부딪혀서 다치거나 죽지 않는다. 그러나 화면의 가장자리와 벽 사이에 끼여서 죽을 수는 있다. 스크롤과 적의 움직임은 당시 다른 게임들에 비해 매우 빠르며, 플레이어는 난이도가 증가하는 8개의 레벨을 진행하고 마지막 세 레벨은 높은 난이도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Bio-Hazard Battle Overview

Title: Bio-Hazard Battle (Japanese: Crying: Aseimei Sensou)
Release Year: 1992
Platforms: Sega Mega Drive/Genesis, Sega Mega Play, Wii Virtual Console, Steam
Developed by: [Developer's Name] (if known)

 

Set during the first global biowar on the planet Avaron, a deadly retrovirus is unleashed, resulting in hostile biological forces that devastate the planet. A few survivors are kept in suspended animation aboard O.P. Odysseus, an orbiting platform designed to preserve human life until Avaron becomes habitable again. After hundreds of years, the onboard computer awakens the crew and four organic ships known as the "Biowarriors."

Despite hostile conditions, the Biowarriors are sent to scout Avaron and find a new home for the remaining survivors. The game concludes with the characters returning to their mothership.

 

Bio-Hazard Battle is a 2D horizontally scrolling shooter that allows players to move their character in eight directions using the D-Pad. Players can shoot, dodge, and block enemy projectiles using a Power Star. There are four distinct ships, each with unique weapons and flight speeds.

  • Lives: Players start with 1 to 5 lives (default 3). Losing a life occurs when hit by enemies or their projectiles, with extra lives obtainable through 1-UP icons and point milestones (20,000, 50,000, and 100,000 points).
  • Obstacles: Players cannot die from colliding with scenery but can be crushed by the screen's edge and walls. The game features fast scrolling and enemy movements, increasing difficulty across eight levels, with the final three levels accessible only at higher difficulties.

The game is noted for its vibrant artwork and deep, bass-heavy music tracks, enhancing the immersive experience despite the chaotic gameplay.


『クライング: 亜生命戦争』として知られる)は、1992年にセガ・メガドライブ/ジェネシスおよびセガ・メガプレイアーケードプラットフォーム向けにリリースされた横スクロールシューティングゲームです。2007年2月にはWiiのバーチャルコンソールで、2010年10月にはSteamプラットフォームでも再リリースされました。また、未発売のX68000版も存在し、現在はM2のCEOである堀井直樹が所有しています。

プロット

惑星アバロンで初めての全球的な生物戦争が勃発し、敵の報復としてレトロウイルスが解放されました。このウイルスは制御できない生物的な力を解き放ち、惑星は新しく致命的な生命体で満ちることになりました。

 

わずかな生存者がO.P.オデュッセウスという宇宙プラットフォームに冷凍睡眠状態で残されました。この宇宙ステーションの目的は、アバロンが再び居住可能になるまで生存者を生かしておくことです。オデュッセウスの乗組員と「バイオウォリアー」と呼ばれる4機の有機船は、数百年にわたって冷凍状態にあり、今やオンボードコンピュータが彼らを目覚めさせました。

 

コンピュータプローブによると、アバロンの条件は危険だが生存可能です。バイオウォリアーたちは、プローブが最も危険度の低いと指定した地域を探索するためにアバロンに送られ、惑星の条件を確認し、最終的には残りの生存者のための新しい住処を見つける任務を帯びています。ゲームは、4人のキャラクターが母船に帰還する場面で終了します。

ゲームプレイ

プレイヤーキャラクター(左下)が敵を避け、8方向の武器を使って攻撃しています。ゲームは2D横スクロールシューティングで、プレイヤーはD-Padを使ってキャラクターを8方向に移動できます。プレイヤーは移動、射撃、回避、ブロックが可能です。敵の弾をブロックするには、パワースターをその弾の進行方向に置く必要があります。また、船にはさまざまな武器が用意されています。4機の異なる艦があり、それぞれ異なる武器を持っています。飛行速度も異なります。

 

プレイヤーは、1から5までのプリセットのライフでゲームを開始し、デフォルトは3です。敵の生物や環境に当たると船が破壊され、ライフが1つ減った状態で再出現します。ステージ内で1-UPアイコンを吸収したり、ゲームオーバーにならずにポイントを獲得していくことで追加ライフを得ることができます。最初の3つのマイルストーンは、20,000、50,000、100,000ポイントです。

 

ゲームは、重低音の効いた音楽トラック、創造的でカラフルなアートワーク、前景や背景の要素を多用しています。風景や景観の障害物には多くのものがありますが、プレイヤーは敵や敵の弾に当たらない限り、何かにぶつかってもダメージを受けたり死ぬことはありません。ただし、画面の端と壁の間に挟まれると死ぬことがあります。スクロールや敵の動きは、当時の他のゲームと比べて非常に速く、プレイヤーは8つのレベルを進んでいき、各レベルの難易度は増していきます。最後の3つのレベルは、高難易度のみで利用可能で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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