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 Harrier II (스페이스 해리어 II)는 Sega가 개발하고 배급한 Space Harrier의 속편이다. 1988년 10월 29일 처음 출시되었으며, 일본에서 Mega Drive의 초기 런치 타이틀 중 하나이자, 다음 해 미국에서 Sega Genesis의 여섯 개 런치 타이틀 중 하나로 출시되었다. 또한 2006년 12월 Wii의 Virtual Console과 2022년 4월 Nintendo Switch Online + Expansion Pack에 재출시되었다. Altered Beast와 마찬가지로 Mega Drive의 초기 사운드 예시로, Tokuhiko Uwabo(“Bo”라는 이름으로 알려짐)가 작곡한 게임이다. 그래픽이 개선된 버전이 2022년 10월 Sega Genesis Mini 2와 함께 출시되었다.
Harrier는 이번에 214번째 구역에서 도움을 요청받는다. Harrier는 "코스믹 게이트"를 이용해 신속히 이동하며, 다시 한 번 환상 세계가 적군에 의해 점령되고 있음을 발견한다. 그는 혼자서 세계를 구하기 위해 적들과 싸우기로 결심한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게임은 초인적인 주인공이 체크무늬 바닥 위에서 끝없이 멀어지는 배경을 향해 달리고 날아가는 방식이다. 플레이어는 컨트롤러의 버튼을 눌러 Space Harrier 캐릭터가 대형 레이저 포를 발사하게 할 수 있으며(한 번에 네 발의 총알을 발사), 게임 메뉴에서 자동 발사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다. 플레이 필드가 앞으로 움직이는 동안, 적들이 뒤에서 멀리서 캐릭터를 공격하며, 프로젝트를 발사하거나 충돌하려고 한다. 플레이어는 또한 경로에 있는 큰 물체를 피해야 하며, 어떤 것은 파괴할 수 있고, 어떤 것은 파괴할 수 없다. 적의 공격이나 큰 물체와 충돌하면 플레이어는 생명을 잃게 된다. 일정 점수를 획득하면 추가 생명이 주어진다. 잔디와 같은 작은 물체에 부딪히면 Harrier가 넘어지지만, 이는 그를 공격에 취약하게 만든다. 모든 생명을 잃으면 게임이 종료된다.
총 13개의 스테이지가 있으며, 각 스테이지마다 보스가 있다. 각 스테이지는 다양한 경관(작은 물체 대 큰 물체)과 속도(느림 대 빠름)를 포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Stuna Area와 같은 일부 스테이지에는 쉽게 처치할 수 있는 중간 보스가 존재한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시작할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지만, 최종 장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모든 12개 레벨을 완료해야 한다. 최종 장에서는 모든 주요 보스를 다시 물리친 후 Dark Harrier와 싸워야 게임이 끝난다.
적들은 화면에 균일한 군집으로 등장한다. 플레이어에게 비정적 적이 등장했음을 알리는 신호음이 재생된다. 많은 경우 적들은 미리 정해진 유사 3D 경로를 따라 직선으로 이동한다. 적의 물결은 종종 쌍으로 등장하며, 한 그룹이 왼쪽에서 먼 거리 또는 전경에서 오고, 같은 유형과 수의 적들이 오른쪽에서 오게 된다. Mega Drive는 스프라이트 크기 조정 기능이 없기 때문에 적, 경관, 그림자 스프라이트는 서로 다른 크기로 미리 렌더링되어 있다.
Overview Released on October 29, 1988, Space Harrier II is the sequel to Sega's iconic Space Harrier. It was one of the launch titles for the Mega Drive in Japan and later for the Sega Genesis in the U.S. in 1989. The game features digitized voice recordings and a memorable soundtrack composed by Tokuhiko Uwabo (credited as "Bo"). A graphically enhanced version was included with the Sega Genesis Mini 2 in October 2022.
Plot The protagonist, Harrier, receives a call for help from the 214th sector and quickly travels using his "cosmic gate" to Fantasy Land, which is under attack by hostile forces. Determined to save the world once again, he takes on the challenge single-handedly.
Gameplay Similar to the original, the game features a superhuman hero navigating a checkerboard ground while running and flying toward a distant background. Players can fire a large laser cannon by pressing any button, with an auto-fire option available in the menu.
As the game progresses, enemies appear from behind and the distance, attempting to attack Harrier. Players must dodge large obstacles, some of which can be destroyed. Hitting an enemy or colliding with these objects results in losing a life, while smaller objects may cause Harrier to trip, leaving him vulnerable for two seconds. Extra lives are awarded after reaching certain score milestones.
Stages and Bosses The game consists of 13 stages, each featuring unique landscapes and an end boss. Players can select any stage to start, but must complete all 12 before facing the Final Chapter, where they must defeat all the main bosses again and confront the Dark Harrier.
Enemies typically appear in uniform clusters, and players are alerted by a signal tone when a non-stationary enemy enters the field. The gameplay is characterized by pre-rendered sprites of varying sizes, as the Mega Drive cannot scale sprites.
Legacy Space Harrier II remains a beloved classic, showcasing the early capabilities of the Mega Drive and its distinctive gameplay. With its colorful graphics and engaging mechanics, it continues to be a nostalgic experience for fans and new players alike.
スペースハリアーII(Space Harrier II)は、セガが開発・発売したスペースハリアーの続編です。1988年10月29日に初めて発売され、日本ではメガドライブの初期ローンチタイトルの1つであり、翌年にはアメリカのセガジェネシスの6つのローンチタイトルの1つとして発売されました。また、2006年12月にはWiiのバーチャルコンソールに、2022年4月にはNintendo Switch Online + エクスパンションパックに再発売されました。Altered Beastと同様に、メガドライブの初期のサウンドの一例であり、作曲者はTokuhiko Uwabo(「Bo」として知られる)です。2022年10月には、セガジェネシスミニ2に含まれるグラフィックが強化されたバージョンが発売されました。
プロット
ハリアーは今回は214番セクターから助けを求められます。ハリアーは「コズミックゲート」を使って迅速に移動し、再びファンタジーランドが敵軍によって侵略されていることを発見します。彼は再び一人で世界を救うことを決意します。
ゲームプレイ
オリジナルと同様に、ゲームは超人の主人公がチェック柄の地面の上を走り、遠くの背景に向かって飛んでいくスタイルです。プレイヤーはコントローラーのボタンを押すことで、スペースハリアーキャラクターが大きなレーザーキャノンを発射します(同時に4発発射可能)し、ゲームメニューでオートファイアオプションを有効にすることもできます。プレイフィールドが前進する中で、敵が後ろや遠くからキャラクターを攻撃してきます。敵はプロジェクトilesを発射したり、衝突を試みたりします。プレイヤーはまた、通過する大きな物体を避けなければならず、壊せるものと壊せないものがあります。敵の攻撃を受けたり、大きな物体に衝突したりすると、プレイヤーはライフを失います。一定のポイントを獲得すると追加のライフが与えられます。小さな物体にぶつかるとハリアーはつまずきますが、これにより2秒間攻撃に対して脆弱になります。すべてのライフを失うと、ゲームオーバーになります。
合計13のステージがあり、各ステージにはボスがいます。ステージは異なる風景(小物対大物)を含み、速度(遅い対速い)が異なることがあります。例えば、Stuna Areaのような一部のステージには、簡単に倒せる中間ボスが存在します。プレイヤーはゲームを開始するステージを選択できますが、最終章に進むためにはすべての12レベルをクリアする必要があります。最終章では、すべての主要ボスを再び倒し、その後ダークハリアーと戦うことでゲームを完了します。
敵は画面に均一な群れで登場します。プレイヤーに対して非定常の敵が登場したことを知らせる信号音が再生されます。多くの場合、敵は予め決められた擬似3D経路に沿って直線的に移動します。敵の波はしばしばペアで登場し、1つのグループが左から遠くまたは前景から来て、同じタイプと同じ数の敵が右から来ます。メガドライブはスプライトのスケーリングができないため、敵、風景、影のスプライトは異なるサイズで事前にレンダリングされています。
'오늘의 게임 > 1980'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레이스 [F1 Race | November 2, 1984] (0) | 2024.11.02 |
---|---|
알렉스 키드 인 미라클 월드 [アレックスキッドのミラクルワールド / ALEX KIDD IN MIRACLE WORLD | November 1, 1986] (0) | 2024.11.01 |
꿈대륙 어드벤쳐 [Penguin Adventure / 夢大陸アドベンチャー | October 28, 1986] (0) | 2024.10.28 |
하이퍼 올림픽 [ハイパーオリンピック / Hyper Olympic | October 27, 1983] (0) | 2024.10.27 |
쿼스 [クォース / QUARTH | October 25, 1989] (0) | 2024.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