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Race는 HAL Laboratory가 개발하고 Nintendo가 1984년 Famicom용으로 발행한 레이싱 비디오 게임이다. 1990년에는 일본에서, 1991년에는 유럽과 북미를 위해 Game Boy 버전이 출시되었으며, 4인용 게임 플레이를 위한 Four Player Adapter가 포함되었다.
Famicom 버전에서 플레이어는 코너를 돌 준비를 하고 있다. 이 게임은 다양한 트랙에서 두 가지 Formula One 자동차 중 하나로 레이싱을 하며, 유명한 풍경이 배경이다. Famicom에서 자동차는 빨강, 연한 오렌지, 어두운 파랑의 세 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Famicom 게임 플레이는 Namco의 Pole Position과 유사하다. 플레이어는 각 코스에서 2랩을 주어진 시간 내에 완주해야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다. 자동차가 이동한 거리 기준으로 점수를 얻으며, 높은 점수를 얻는 것이 목표이다. 게임의 차량은 속도를 제어하는 일반적인 2단 수동 변속기를 갖추고 있으며, "LOW" 설정과 "HI" 설정이 있다. 각 코스를 1랩 완료한 후 시간 연장이 주어진다. 이 게임은 3개의 난이도 수준이 있으며, 각 난이도마다 5개의 트랙이 있다. 난이도 1의 트랙은 가장 간단하고, 난이도 3의 트랙은 가장 복잡하다. 각 난이도 5번째 트랙에서는 플레이어가 얼마나 많은 랩을 완료하더라도 경기가 끝나지 않으며, 랩을 완료할 때마다 주어지는 시간 연장이 점점 줄어들어 결국 게임 오버로 이어진다. 플레이어의 자동차가 다른 레이싱 자동차나 도로 옆의 물체와 충돌하면 파괴되어 다시 생성되며, 대개 몇 초를 잃게 된다. 또한, 플레이어는 빠르게 주행할 경우 코너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이는 자동차를 코너 바깥쪽으로 밀어내고 충돌이나 도로 이탈을 초래할 수 있다.
Game Boy 버전에서는 Mario, Luigi, Princess Peach, Toad, Bowser, Link, Samus, Pit, Donkey Kong과 같은 여러 Nintendo 캐릭터가 레이스 서킷의 끝에 등장한다. 이 게임은 Famicom Grand Prix: F-1 Race와 Famicom Grand Prix II: 3D Hot Rally라는 후속 Grand Prix 시리즈를 낳았다. 두 게임 모두 일본 이외의 지역에서는 출시되지 않았다.
Game Boy 버전은 더 긴 레이스트랙과 새로운 주행 메커니즘, 다양한 게임 모드를 특징으로 하며, Famicom 버전의 저고속/고속 기어 설정 대신 D패드를 위로 눌러 일시적인 속도 부스트를 활성화할 수 있다. 날카로운 코너에서 좌우로 계속 누르고 있으면 파워슬라이드가 활성화된다. Famicom 버전과 달리 다른 자동차와 충돌하더라도 플레이어의 자동차는 파괴되지 않으며, 장애물에 부딪히면 단순히 자동차가 회전하게 된다.
HAL Laboratory는 F1 Race를 개발했으며, Satoru Iwata가 이끄는 소규모 팀이 참여했다. 제작은 Golf의 완공 직후 시작되었으며, Pinball, Mach Rider, Balloon Fight와 같은 여러 다른 Famicom 게임과 함께 진행되었다. 1999년 Used Games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Iwata는 이 게임의 개발이 도전적이었다고 회상했으며, Famicom 시스템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지 않은 래스터 스크롤링 기능을 처음으로 구현하는 작업이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Iwata의 개인적인 레이싱 게임 사랑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이는 이후 Nintendo의 F-Zero 및 Mario Kart 시리즈와 같은 프로젝트에 영향을 미쳤다. 게임은 Nintendo에 의해 발행되었으며, 1984년 11월 2일 일본에서 출시되었다.
Game Boy 버전인 F-1 Race는 1990년 11월 9일 일본에서, 1991년 2월 3일 북미에서, 1991년 10월 10일 유럽에서 발행되었다. Nintendo Research & Development 1(R&D1)이 개발하였으며, Naotaka Onishi가 디자인을 맡았고, Ryo Yoshiyoshi Ninohe가 음악을 작곡했으며, Kenji Imai가 프로그래밍을 담당했다. 이 게임은 Game Boy Four Player Adapter를 통해 4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F1 Race: A Classic Racing Game
Overview
F1 Race is a racing video game developed by HAL Laboratory and published by Nintendo for the Famicom in 1984. A Game Boy version, known as F-1 Race, was released in Japan in 1990 and in North America and Europe in 1991, featuring support for up to four players via the Four Player Adapter.
Gameplay
In F1 Race, players control one of two Formula One cars on various tracks set against iconic backdrops. The Famicom version is reminiscent of Namco's Pole Position, requiring players to complete two laps within a time limit to advance. Players earn points based on distance traveled, aiming for high scores. The game includes three difficulty levels, each with five tracks, with increasing complexity. The fifth track of each level features endless laps, leading to eventual game over due to diminishing time extensions.
Players must navigate carefully, as colliding with other cars or obstacles can lead to time loss. The Game Boy version introduces longer tracks, new mechanics, and different gameplay modes, allowing players to activate speed boosts and perform powerslides.
Development and Release
Developed by a small team led by Satoru Iwata, F1 Race was Nintendo's first game with raster scrolling, a challenging feature to implement. The game’s design was influenced by Iwata's passion for racing games, paving the way for future Nintendo titles like F-Zero and Mario Kart. The Famicom version was released on November 2, 1984, with the Game Boy version following years later, supporting four-player multiplayer.
Legacy
F1 Race led to the creation of the Grand Prix series, including Famicom Grand Prix: F-1 Race and Famicom Grand Prix II: 3D Hot Rally, which were never released outside Japan.
F1 Raceは、HAL Laboratoryが開発し、Nintendoが1984年にFamicom用に発売したレーシングビデオゲームです。1990年には日本で、1991年には北米とヨーロッパ向けにGame Boy版が発売され、4人同時プレイが可能なFour Player Adapterが含まれています。
ゲームプレイ
Famicom版では、プレイヤーがコーナーを曲がる準備をしています。このゲームは、さまざまなトラックで2種類のFormula Oneカーのいずれかを運転し、有名な風景が背景となります。Famicom版の車は、赤、淡いオレンジ、濃い青の3色で提供されています。
Famicomのゲームプレイは、NamcoのPole Positionに似ています。プレイヤーは各コースを2周し、与えられた時間内に完走する必要があります。移動した距離に基づいてポイントを得て、高得点を目指すことが目標です。ゲーム内の車両は、速度を制御する一般的な2速マニュアルトランスミッションを備えており、「LOW」設定と「HI」設定があります。各コースの1周を完了した後、時間延長が与えられます。このゲームには3つのスキルレベルがあり、それぞれのレベルに5つのトラックがあります。スキルレベル1のトラックは最も簡単で、スキルレベル3のトラックは最も複雑です。各スキルレベルの5番目のトラックでは、プレイヤーがどれだけラップを完了してもレースが終わらず、完了するたびに与えられる時間延長が減少していき、最終的にはゲームオーバーになります。プレイヤーの車が他のレーシングカーや道路脇の障害物と衝突すると破壊されて再出現し、通常は数秒を失います。また、プレイヤーは速く走るとコーナーでスリップしないように注意する必要があり、これにより車がコーナーの外側に押し出され、衝突や道路逸脱を引き起こす可能性があります。
Game Boy版では、Mario、Luigi、Princess Peach、Toad、Bowser、Link、Samus、Pit、Donkey Kongなどの複数のNintendoキャラクターがレースサーキットの終わりに登場します。このゲームは、Famicom Grand Prix: F-1 RaceおよびFamicom Grand Prix II: 3D Hot Rallyという続編のGrand Prixシリーズを生み出しました。両方のゲームは日本以外の地域では発売されていません。
Game Boy版は、異なる国に設定された長いレーストラックと新しい運転メカニズム、さまざまなゲームモードを特徴としており、Famicom版の低速・高速ギア設定の代わりにDパッドを上に押し続けることで一時的なスピードブーストを発動できます。鋭いコーナーでは左右に押し続けることでパワースライドが発動します。Famicom版とは異なり、他の車との衝突はプレイヤーの車を破壊せず、障害物に当たると車が回転します。
開発と発売
HAL LaboratoryはF1 Raceを開発し、Satoru Iwataが率いる小規模なチームが関与しました。制作はGolfの完成直後に始まり、Pinball、Mach Rider、Balloon Fightなどの他のFamicomゲームと並行して進行しました。1999年にUsed Games誌とのインタビューで、Iwataはこのゲームの開発が挑戦的だったと回想し、Famicomシステムに基本的に組み込まれていないラスタースクロール機能を最初から実装する必要があったと語りました。このゲームはIwataの個人的なレースゲームへの愛に基づいて開発され、その後のNintendoのF-ZeroやMario Kartシリーズなどのプロジェクトに影響を与えました。ゲームはNintendoによって発行され、1984年11月2日に日本で発売されました。
Game Boy版のF-1 Raceは、1990年11月9日に日本で、1991年2月3日に北米で、1991年10月10日にヨーロッパで発売されました。Nintendo Research & Development 1 (R&D1)が開発し、Naotaka Onishiがデザインを担当し、Ryo Yoshiyoshi Ninoheが音楽を作曲し、Kenji Imaiがプログラミングを行いました。このゲームはGame Boy Four Player Adapterを通じて4人のマルチプレイをサポートしてい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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