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츠마레!! 메이드 인 와리오』는 2003년 10월 17일 닌텐도에서 발매한 닌텐도 게임큐브용 파티 게임이다. 메이드 인 와리오의 두 번째 작품이다. 미국에서는 2004년 4월 5일, 유럽에서는 2004년 9월 3일 각각 『Wario Ware, Inc. Mega Party Game$』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다.
미니 게임은 첫 번째 작품과 동일하지만, 4인까지 대전할 수 있는 대전 게임이 추가되었다. 또한, 게임큐브 전용 옵션인 GBA 케이블에 대응하여 게임보이 어드밴스(및 SP)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대전 게임 외에도, 1인 플레이용 기능으로 레벨이나 스피드를 지정하여 미니 게임을 연습할 수 있는 모드가 추가되었다. 이 모드는 일반 도감 모드와는 달리 생명 개념이 없고 레벨과 스피드가 고정되어 있다.
이 작품의 주요 다인 플레이 모드를 아래에 정리했다. 게임 시작 시 인원 수와 각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선택하지만, 캐릭터 선택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어 식별 용도로만 사용된다. 또한 플레이어 수는 순수하게 인원 수로 지정되며, 플레이어 외에 NPC를 포함할 수 없다.
이키노코리 피버 (지미)
참가자 중 랜덤으로 1명의 스테이지가 스포트라이트로 비춰지며, 비춰진 사람이 미니 게임을 플레이한다. 3번 실패하면 탈락하고,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사람이 승리한다 (모두 탈락할 경우 앙코르로 다시 한 번 플레이한다). 탈락하면 자신의 캐릭터의 작은 마스코트 같은 것을 조작할 수 있어, 다른 사람을 방해할 수 있다 (3-4인 플레이 시만 가능).
오자마 우로우로 (와리오)
참가자는 순서대로 15개씩 미니 게임을 플레이한다. 이때 다른 참가자들은 화면에서 캐릭터를 움직이거나 점프하여 화면을 흔들어 방해할 수 있다 (이 모드에서는 캐릭터 선택에 따라 방해 능력이 다르며, 대형 캐릭터는 넓은 영역을 덮고, 소형 캐릭터는 이동 시 잔상을 남겨 넓은 범위를 덮는다). 15회 중 성공한 횟수가 가장 많은 사람이 승리한다.
카드 e 메쿠리 (나인볼트)
두 개의 더미에는 미니 게임을 모방한 카드와 카드 e 리더기의 카드가 들어 있다. 참가자는 순서대로 이 두 더미 중 하나에서 카드를 뽑는다. 카드 e 리더기가 나온 플레이어는 지금까지 뽑힌 미니 게임을 순서대로 플레이하며, 모두 성공하면 쌓여 있던 카드와 버려진 카드를 획득할 수 있지만, 하나라도 실패하면 그 플레이어가 획득한 카드는 모두 버려진다. 플레이 중 다른 플레이어는 임의의 플레이어에게서 카드를 훔칠 수 있다. 최종적으로 획득한 카드가 가장 많은 사람이 승리한다.
풍선 팡 (Dr. 클라이고아)
각 플레이어는 순서대로 클리어할 때까지 계속 미니 게임을 플레이해야 한다. 미니 게임을 클리어하면 다음 사람에게 턴이 넘어간다. 화면 위에 풍선이 있으며,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버튼을 연타하여 풍선을 부풀릴 수 있다. 풍선이 터질 때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던 플레이어가 패배하며, 누군가 풍선을 터뜨릴 때까지 게임이 계속된다.
카메 카메 구라구라 (컷 & 아나)
먼저, 전원이 하나의 게임을 플레이한다. 이 게임의 승자가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며, 성공하면 다른 플레이어 모두의 발밑에 거북이가 하나 추가된다. 미니 게임을 플레이한 후 각 플레이어의 발밑의 거북이가 기울기 시작하므로, 플레이어는 일정 시간 동안 균형을 잡아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떨어지면 탈락하지만 승패가 결정될 때까지 다른 플레이어를 방해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여 마지막까지 거북이 위에 서 있던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우주에서 무중 (드리블 & 스피츠)
플레이어는 순서대로 24개의 소행성 중 하나를 선택한다 (5x5 필드에서 중앙은 처음부터 비어 있는 별로 설정된다). 소행성은 각각 경도가 설정되어 있으며, 선택 후 즉시 선택한 소행성을 한 번 공격한다. 선택 후 미니 게임을 클리어하면 추가로 소행성을 공격할 수 있다. 미니 게임에 실패하거나 "선택 시 표시된 경도 - 1회" 미니 게임을 클리어하여 소행성의 경도를 0으로 만들어 자신의 별로 만들면 다음 플레이어에게 턴이 넘어간다.
선택할 수 있는 소행성은 자신의 별과 다른 플레이어의 별을 사이에 두는 것이어야 하며 (그런 경우가 없으면 다른 플레이어의 별에 인접한 것), 소행성을 자신의 별로 만들었을 때 이미 그 플레이어의 소유인 별과 다른 플레이어의 별을 사이에 두면 그 사이의 별이 모두 그 플레이어의 것이 된다.
남은 소행성의 수가 일정 수 (참가 인원에 따라 다름) 이하면 "요코도리 서바이벌"이 발생한다. 모두가 동시에 같은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며, 실패한 자는 탈락하고, 마지막까지 남은 1명이 다른 플레이어의 별을 빼앗을 수 있다 (이때도 빼앗은 별로 다른 플레이어의 별을 사이에 두면 사이에 있는 별을 탈취할 수 있다).
모든 소행성이 별로 변했을 때 각 플레이어의 별의 수를 집계하고,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로봇과 전투를 하게 된다. 로봇을 쓰러트리기 위해서는 미니 게임을 하나 클리어해야 하며, 이때 미니 게임은 자신이 획득한 별 부분만 볼 수 있는 상태에서 플레이해야 한다 (이것도 아타크 25와 유사하며, 미니 게임은 레벨 3). 로봇을 쓰러트리면 그 플레이어의 단독 승리, 실패하면 나머지 플레이어 모두의 승리가 된다.
닥터에게 물어보세요! (모나)
각 플레이어는 순서대로 닥터의 지시에 따라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투덜거리며 혀를 내밀면서" "마이 부름을 이야기하면서" 등). 플레이 후 다른 플레이어는 닥터의 지시를 수행했는지 버튼을 연타하여 박수를 쳐 평가한다. 각자 4번씩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고, 총 박수를 많이 받은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다른 대전 게임이 승패를 게임 측에서 결정하는 반면, 이 게임은 다른 플레이어의 평가에 의해 승패가 결정되는 특징이 있다.
모두가 한 사람을 위해… (오뷰론)
이 게임은 협력 게임이다. 참가자 중 한 명을 선택하여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지만, 정전이 발생하여 다른 플레이어가 손전등으로 비춘 영역만 표시된다. 손전등으로 비추는 범위를 이동하거나 형태를 바꾸어 보조해야 한다. 미니 게임을 실패할 때마다 손전등에서 배터리를 하나씩 빼고 (이때 손전등의 밝기나 비추는 범위는 변하지 않음), 3번 실패하면 배터리가 모두 없어지고 정전이 해제되어 게임이 종료된다. 클리어한 미니 게임의 수로 미니 게임을 한 플레이어와 손전등으로 비춘 플레이어 간의 우정이 평가된다. 평가는 "타닌"·"시리아이"·"톰오다치"·"다이신유"로 나뉜다.
기타 다인 플레이 게임
기타에도 다음 4개의 다인 플레이 게임이 수록되어 있다.
- 카미 비행기 레이스 - 떨어지는 종이 비행기의 진행 방향을 제어하여 골을 목표로 한다. 2-4인용.
- 줄넘기 포에버 - 2-4명이 하나의 줄로 줄넘기를 한다. 누구라도 걸리면 그 자리에서 종료된다.
- 1 컨트롤러 서바이벌 - 2-16명이 컨트롤러를 지정된 사람에게 넘기며 미니 게임을 플레이한다. 실패한 자는 그 자리에서 탈락하고, 마지막 1인이 승리한다.
- 1 컨트롤러 줄넘기 - 2-16명이 컨트롤러를 넘기며 순서대로 줄넘기를 한다. 누구라도 걸리면 그 자리에서 종료된다.
『WarioWare, Inc.: Mega Party Games!』 is a party game released by Nintendo for the GameCube on October 17, 2003. It is the second installment in the Made in Wario series. In the United States, it was released as "Wario Ware, Inc. Mega Party Game$" on April 5, 2004, and in Europe on September 3, 2004.
The mini-games are the same as in the first installment, but a multiplayer mode has been added that allows up to four players to compete against each other. Additionally, it supports the Game Boy Advance (and SP) through the GameCube-specific GBA cable.
In addition to the multiplayer games, a mode has been added for single-player practice where players can set levels or speeds to practice mini-games. This mode does not have a life concept and the levels and speeds are fixed.
The main multiplayer modes of this game are summarized below. At the start of the game, players choose the number of participants and select their characters, although character selection is primarily for player identification. The number of players is specified purely by the number of participants, and NPCs cannot be included.
- Ikino Kori Fever (Jimmy)
One player is randomly spotlighted, and that player must play a mini-game. If they fail three times, they are out, and the last player standing wins (if everyone is out, an encore is played). Eliminated players can control a small mascot of their character to hinder others (available only in 3-4 player mode). - Ojama Uro Uro (Wario)
Players take turns playing 15 mini-games each while other participants can shake the screen by moving or jumping their characters to disrupt gameplay (the hindering ability varies by character size). The player with the most successful mini-games wins. - Card e Mekuri (9-Volt)
Two piles contain cards that mimic mini-games and cards for the Card e Reader. Players take turns drawing from either pile. If a player draws a Card e Reader card, they must play all previously drawn mini-games in order. Successful completion allows them to keep drawn cards, but failure results in losing all collected cards. Other players can steal cards from any player during this phase. The player with the most cards at the end wins. - Balloon Pang (Dr. Crygor)
Players take turns playing mini-games until they clear them. Between turns, non-playing players can pump up a balloon by rapidly pressing a button. If the balloon pops during a player's turn, they lose, and the game continues until someone pops the balloon. - Kame Kame Guragura (Cut & Ana)
All players play one mini-game. The winner then plays another mini-game, and if they succeed, a turtle is added under each opponent's feet. Players must maintain balance on the turtles as they start to tilt. Falling off results in elimination, but players can hinder others until a winner is determined. - Mujung in Space (Dribble & Spitz)
Players take turns selecting from 24 asteroids (set in a 5x5 grid with the center initially empty). Each asteroid has a latitude setting, and players attack the selected asteroid after completing a mini-game. If they clear the mini-game, they can attack again. The game progresses until certain conditions are met, leading to a final battle against a robot. - Ask the Doctor! (Mona)
Players take turns playing mini-games based on the doctor’s instructions. Other players clap to evaluate whether the instructions were followed. The player with the most applause after all rounds wins. - For Everyone... (Obyuron)
This is a cooperative game where one player plays a mini-game while others illuminate the area with a flashlight. Players must assist by adjusting the light. If the player fails a mini-game, they lose battery for the flashlight. If they fail three times, the game ends.
Other Multiplayer Games
Additionally, there are four more multiplayer games:
- Paper Airplane Race: Players control the direction of falling paper airplanes. (2-4 players)
- Jump Rope Forever: Players take turns jumping rope. If anyone gets caught, they are out. (2-4 players)
- 1 Controller Survival: Players pass a controller and play mini-games. The last player standing wins. (2-16 players)
- 1 Controller Jump Rope: Players pass a controller and jump rope in turn. If anyone gets caught, they are out. (2-16 players)
『アツマレ!! メイド イン ワリオ』は、2003年10月17日に任天堂からゲームキューブ用のパーティゲームとして発売された。メイド イン ワリオシリーズの第二作である。アメリカでは、2004年4月5日に「Wario Ware, Inc. Mega Party Game$」というタイトルで発売され、ヨーロッパでは2004年9月3日に発売された。
ミニゲームは第一作と同じだが、最大4人まで対戦できる対戦モードが追加された。また、ゲームキューブ専用オプションのGBAケーブルに対応し、ゲームボーイアドバンス(およびSP)でもプレイ可能である。
対戦ゲームの他に、1人プレイ用の機能として、レベルやスピードを指定してミニゲームを練習できるモードが追加された。このモードは一般的な図鑑モードとは異なり、生命の概念がなく、レベルとスピードが固定されている。
この作品の主なダイプレイモードを以下にまとめる。ゲーム開始時に参加者数と各プレイヤーのキャラクターを選択するが、キャラクター選択は基本的にプレイヤー識別用に過ぎない。また、プレイヤー数は純粋に人数で指定され、NPCを含めることはできない。
- イキノコリフィーバー(ジミー)
参加者の中からランダムに1人がスポットライトを浴び、その人がミニゲームをプレイする。3回失敗すると脱落し、最後まで生き残った人が勝者となる(全員脱落した場合はアンコールで再プレイ)。脱落したプレイヤーは、自分のキャラクターの小さなマスコットを操作して他のプレイヤーを妨害できる(3-4人プレイ時のみ可能)。 - オジャマウロウロ(ワリオ)
参加者は順番に15個のミニゲームをプレイする。この間、他の参加者は画面でキャラクターを動かしたりジャンプしたりして、ゲームプレイを妨害できる(このモードではキャラクター選択によって妨害能力が異なり、大型キャラクターは広い範囲を覆い、小型キャラクターは移動時に残像を残して広い範囲を覆う)。15回中、成功した回数が最も多い人が勝者となる。 - カードeメクリ(9-ボルト)
2つの山にはミニゲームを模倣したカードとカードeリーダーのカードが入っている。参加者は順番にこの2つの山のいずれかからカードを引く。カードeリーダーのカードが出たプレイヤーは、これまでに引かれたミニゲームを順番にプレイし、全て成功すれば引いたカードを獲得できるが、1つでも失敗すれば獲得したカードはすべて廃棄される。この間、他のプレイヤーは任意のプレイヤーからカードを盗むことができる。最終的に獲得したカードが最も多い人が勝者となる。 - バルーンパング(Dr.クライゴア)
各プレイヤーはクリアするまでミニゲームをプレイし続けなければならない。ミニゲームをクリアすると、次の人にターンが移る。画面上に風船があり、ミニゲームをプレイしていないプレイヤーはボタンを連打して風船を膨らませることができる。風船が割れたとき、ミニゲームをプレイしていたプレイヤーが敗北し、誰かが風船を割るまでゲームは続く。 - カメカメグラグラ(カット&アナ)
最初に全員が1つのゲームをプレイする。このゲームの勝者がミニゲームをプレイし、成功すれば他のプレイヤー全員の足元に亀が1つ追加される。ミニゲームをプレイした後、各プレイヤーの足元の亀が傾き始めるため、プレイヤーは一定時間バランスを保ち、落ちないようにしなければならない。落ちれば脱落するが、勝敗が決定するまで他のプレイヤーを妨害できる。この過程を繰り返し、最後まで亀の上に立っていたプレイヤーが勝者となる。 - 宇宙で無重力(ドリブル&スピッツ)
プレイヤーは順番に24個の小惑星の中から1つを選ぶ(5x5のフィールドで中央は最初から空の星に設定される)。小惑星にはそれぞれ経度が設定されており、選択後すぐに選んだ小惑星を1回攻撃する。選択後にミニゲームをクリアすれば追加で小惑星を攻撃できる。ミニゲームに失敗したり、選択時に表示された経度を-1回攻撃して小惑星の経度を0にすると自分の星にでき、次のプレイヤーにターンが移る。選択できる小惑星は自分の星と他のプレイヤーの星の間にある必要があり(その場合がない場合は他のプレイヤーの星に隣接すること)、小惑星を自分の星にした時に既にそのプレイヤーの所有となっている星と他のプレイヤーの星を挟むと、その間の星がすべてそのプレイヤーのものとなる。残った小惑星の数が一定数(参加人数に応じて異なる)を下回ると「ヨコドリサバイバル」が発生する。全員が同時に同じミニゲームをプレイし、失敗した者は脱落し、最後まで残った1人が他のプレイヤーの星を奪うことができる(この時も奪った星で他のプレイヤーの星を挟むと、挟まれた星を奪うことができる)。すべての小惑星が星に変わった時、各プレイヤーの星の数を集計し、最も多いプレイヤーがロボットと戦うことになる。ロボットを倒すためにはミニゲームを1回クリアする必要があり、その時のミニゲームは自分が獲得した星の部分だけを見ることができる状態でプレイしなければならない(これもアタック25に似ており、ミニゲームはレベル3)。ロボットを倒せばそのプレイヤーの単独勝利、失敗すれば残りのプレイヤー全員の勝利となる。 - ドクターに聞いてみよう!(モナ)
各プレイヤーは順番にドクターの指示に従ってミニゲームをプレイする(「ぶつぶつ言いながら舌を出して」や「マイブームを話して」など)。プレイ後、他のプレイヤーはドクターの指示を実行したかどうかをボタンを連打して拍手で評価する。各自4回ずつミニゲームをプレイし、最も拍手を受けたプレイヤーが勝者となる。 - みんなのために…(オビュロン)
このゲームは協力ゲームである。参加者の中から1人を選んでミニゲームをプレイするが、停電が発生して他のプレイヤーが懐中電灯で照らした領域だけが表示される。懐中電灯の照らす範囲を移動したり形を変えてサポートしなければならない。ミニゲームに失敗するごとに懐中電灯からバッテリーを1つずつ抜き(この時懐中電灯の明るさや照らす範囲は変わらない)、3回失敗するとバッテリーがすべてなくなり停電が解除されてゲームが終了する。クリアしたミニゲームの数でミニゲームを行ったプレイヤーと懐中電灯で照らしたプレイヤーの友情が評価される。評価は「他人」「親しい」「友達」「大親友」に分かれる。
その他のダイプレイゲーム
また、以下の4つのダイプレイゲームも収録されている。
- 紙飛行機レース: 落ちる紙飛行機の進行方向を制御してゴールを目指す。2-4人用。
- ジャンプロープフォーエバー: 2-4人で1つの縄でジャンプする。誰かが引っかかればその場で終了となる。
- 1コントローラーサバイバル: 2-16人がコントローラーを指定された人に渡しながらミニゲームをプレイする。失敗した者はその場で脱落し、最後の1人が勝者となる。
- 1コントローラージャンプロープ: 2-16人がコントローラーを渡しながら順番にジャンプする。誰かが引っかかればその場で終了となる。